NEWS & CASE STUDY

시애틀 시티 라이트, ELITEpro XC & RoCoil Current Transformer 사용하여 1.5 백만 달러를 회…

페이지 정보

CASE STUDY 작성자 테솔 조회 2,637회 작성일 18-05-18 17:16

본문

시애틀 시티 라이트(Seattle City Light), ELITEpro XC & RoCoil Current Transformer(변류기; 전류변환기) 사용하여 1.5 백만 달러를 회수하다.

Seattle

시애틀 시티 라이트 (Seattle City Light-이하 SCL)’의 직원 4 명으로 구성된 팀이 DENT Instruments에서 구입 한 장비를 사용하여 불과 2 년 만에 150 만 달러를 회수했습니다.

시애틀에서는 대규모 건설 붐이 일어나 수년동안 지속되어 왔지만, 2014년 ‘Dent Instrument’에서 12개의 ‘ELITEpro XC Meter’를 구매하기 전까지 SCL은 복합(주상복합 등) 고층건물들의 마천루 형성에 맞춰서 전기 사용량을 효율적으로 포착하여 요금을 청구할 수 없었습니다.


전기 계량기는 건설 중 마지막으로 처리되는 항목 중 하나이지만 전기가 없으면 건물은 만들어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건축 진행 중인 건물에 SCL에서 제공하는 계량기를 설치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SCL은 건설을 지원하기 위해 일상적으로 건물 천장에 전력을 공급하였습니다. 엔지니어는 계량기 소켓을 이동하여 계량되지 않은 전기가 개별 건물로 공급되도록 하였고, 이러한 전기로 건물벽을 건조시키기 위한 히터나 기타 도구에 전원을 제공하였습니다. 그러는 동안 SCL(시애틀 시티 라이트)은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잃고있었습니다.  SCL은 기술계량팀 조장(Tech Meter Crew Chief)인 Matthew Blouch가 시애틀 주변의 여러 건물단지들을 샘플링하고 그 손실을 상세하게 기록할 때까지 그 손실이 얼마나 되는지 정확히 알지 못했습니다.


블로치(Matthew Blouch)는 SCL이 금전적 손실을 입는 것을 알고는 있었지만, 그 손해액의 규모에 놀랐습니다. 블로치는 "그 후, 나는 그 수익을 잡는 것에 대하여 전망을 가지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었지만,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들이 필요했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첫번째로 고려한 것은 고정식으로 된 단단한 핵심 전류 트랜스포머(solid core current transformers)와 계량기를 대규모 건설 단지들에 설치하는 것이었지만, 이것은 비용이 너무 많이 들고 효율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대체 가능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구글링을 시작했고 DENT Instruments를 찾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ELITEproXC_side.jpg
Blouch는 Dent 사의 웹 사이트 (www.dentinstruments.com)에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읽었습니다.
“ELITEpro XC energy data logger는 전기 사용량을 정확하게 찾고 빌딩에서 수행되고 있는 계량치들을 기록 할 수 있는 완벽한 휴대용 솔루션입니다. 그리고 이 ELITEpro XC energy data logger는 전압 및 전류 입력에서 나오는 전기 소비 데이터를 측정, 저장 및 분석 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로드 또는 대형 케이블 및 모선(busbar)을 위해 설계된 RōCoil (Rogowski) 전류 트랜스포머와 Dent Instrument  제품들이 결합되면 건설현장에서 공짜로 사용되는 전류와 개별적으로 사용중인 건물들의 전류간의 임시 솔루션이 될수 있는 것을 Blouch는 알게되었습니다.

또한 중요했던 것은 기술계량팀원들이 전문가들이 아니었기 때문에 이 계측기들의 조작을 배우는 것이 쉽다는 점이었고, 그래서 팀원들이 작업의 모든 기능들의 조작 방법을 서로 교환 및 공유할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Blouch 의 말에 따르면 계량기 설치는 쉽고, RōCoil 전류 트랜스포머는 상황에 잘 대응하고,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는 것은 이해하기 쉽고 단순해서, ELITEpro XC와 RōCoil 전류 트랜스포머는 딱 맞아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ELOG 소프트웨어에서 Power Channel 5의 누적 사용 KWh 디스플레이도 매우 마음에 든다고 Blouch는 말합니다.

다음 단계는 계약업체들이 SCL(Seattle City Light)의 임시 총계량 프로그램(이하 ‘TTM 프로그램’; Temporary Totalized Metering Program)에 참여하는 협약서에 서명하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Blouch는 그 협약서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SCL은 전체 시공 부하를 계측하고, 계량되지 않은 전력에 대해서 계약업체들에게 청구하는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추가 비용 때문에 건설업자들이 공사 중에 계량 된 청구서에 대해 반대 할 것이라고 볼 수도 있겠지만, 건설업자들이 사업을 보다 능률적으로 스케줄링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건설사에게 실질적으로 유리할 것이라고 Blouch는 설명합니다.

이제 SCL은 서비스 지역 전체에 32 개의 ELITEpro XC 장비들을  배치했으며 ‘전류 전환 및 수익 복구 프로그램’은 전기요금으로 연간 약 50 만 달러를 회수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건설에 월 2 만 ~ 3 만 달러의 청구서가 발행될 때에는 정말 감탄하였다고 Blouch는 말합니다.

SCL(Seattle City Light)은 다른 이점들도 알게되었습니다.
“효율성과 안전성이 현저하게 향상되었습니다. 이제 SCL은 프로젝트 시작시점부터 계량하고 있기 때문에 미터기를 설치할 일이 생기더라도 팀원들이 서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직원들이 공사현장 내에서 자주 작업할 필요도 없습니다. 우리는 위험한 장비 위로 기어 올라갈 필요도, 높은 높이의 골조를 손으로 힘겹게 잡거나, 실리카(이산화규소; 석영)나  건식 벽체(drywall)의  먼지에 노출 될 필요도 없다.”고 Blouch는 말합니다.


종합적으로 Blouch는 DENT Instruments회사로부터 받은 제품 및 고객 서비스에 매우 만족합니다.
"이것은 기존에 전통적으로 ELITEpro XC를 사용하는 방법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응용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 DENT 직원들과 약간의 시간을 들여야 했습니다. 게다가 크리스토퍼 덴트 (Christopher Dent) 자신도 이것을 구현하고 우리에게 장비를 교육시키기 위해 현장에 직접 나섰습니다."라고 Blouch는 말합니다.

블로치는 SCL이 도시의 모든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에 TTM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방책이 있다면 수익을 회복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크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전기공급회사들이 SCL의 TTM Program에 대해 아직 문의하지는 않았지만,  그들이 한번 SCL의 사례를 경험한다면 ELITEpro XC 와 RōCoils 의 사용은 보다 광범위하게 공유될 것이라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