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CASE STUDY

콘크리트 양생과 온도의 상관관계

페이지 정보

CASE STUDY 작성자 테솔 조회 72회 작성일 22-11-01 11:25

본문


지역사회가 계속 성장하고 전 세계적으로 더 발전함에 따라, 하나의 공통적인 요소인 콘크리트가 사용됩니다.
인도에서 바닥, 진입로, 주택 기초 또는 마천루에 이르기까지 콘크리트는 견고한 구조를 만들기 위한 기반으로서 가장 중요한 선택입니다.
콘크리트는 또한 카운터탑, 싱크대 및 기타 맞춤 제작과 같은 보다 아름다운 실내 용도로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761601e9a1c3ddc781fccb5be01df47a_1667269439_9779.jpg


콘크리트가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콘크리트를 만드는 데 필요한 공정 과정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이 공정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며 적절한 강도와 견고성을 갖춘 이상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특정 환경 조건이 필요합니다. 


콘크리트를 혼합한 후 원하는 위치에 붓고 굳히는 과정을 경화라고 합니다. 미국 콘크리트 협회(ACI)는 일반적으로 제품이 딱딱해지려면 최소 7일 이상의 양생 기간을 권장합니다. 일부 콘크리트는 온도와 특정 혼합물에 따라 28일의 양생 기간을 필요로 합니다.


시간은 하나의 요소이지만, 온도 또한 콘크리트를 올바르게 경화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전체 경화 프로세스 동안 주변 온도는 약 4.4℃ 이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물론, 높은 온도를 사용하여 경화 과정을 가속화할 수 있지만, 경화 시간이 길수록 온도가 낮아지면 가장 강하고 단단한 콘크리트가 생성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놀랍게도 콘크리트 경화는 실제로 제품을 건조시키는 것이 아니라 콘크리트와 물의 화학적 반응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경화 과정 동안 콘크리트를 젖은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콘크리트가 마르면 균열 가능성이 높아지고 침투성이 높아지며, 이는 최종 제품에 취약성을 유발하는 바람직하지 않은 특성이 됩니다.


콘크리트 양생을 위한 MadgeTech의 데이터로거 시스템은 전체 양생 공정에서 콘크리트의 내부 온도를 정확하게 측정하여 적절한 온도 임계값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열전대 프로브는 경화 중에 제품의 내부 온도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며, 외부 온도와 함께 양생 프로세스에 대한 철저한 기록을 제공합니다.


MadgeTech는 콘크리트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다양한 데이터 로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 RFTCemp2000A는 이 어플리케이션에서 최고의 선택입니다. 무선 전송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K형 열전대 프로브를 사용하여 접촉 온도와 동시에 외부 온도까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RFTCemp2000A는 온도 판독값을 자체 메모리에 기록하고, 동시에MadgeTech Data Logger Software 및 MadgeTech Cloud에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경화 위치에 인터넷이 가능한 PC 또는 노트북이 있으면 원격 액세스를 위해 데이터를 즉시 MadgeTech 4 소프트웨어로 보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현장에서 지속적인 점검 및 수동 측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PC, 휴대폰 또는 태블릿에서 여러 작업 현장 또는 시설의 온도 수준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관련제품 

MadgeTech RF2000A 시리즈761601e9a1c3ddc781fccb5be01df47a_1667270389_6063.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