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CASE STUDY

Geo IoT : IoT 어플리케이션에 쉽고 빠르게 GPS 위치 확인 서비스 추가

페이지 정보

CASE STUDY 작성자 테솔 조회 6,096회 작성일 19-12-30 09:59

본문


Geo IoT : IoT 어플리케이션에 쉽고 빠르게 GPS 위치 확인 서비스 추가

 


42cae10761f7205cc62c64fe7a799cb2_1577667675_5286.jpg
 


현재 많은 곳에서 GPS기술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거대했던 장비들이 이제는 작은 동전 크기 위에 위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대여 자전거 등 소형 기기나 장비의 추적이 더 용이해지고, 이 것을 다양한 IoT 어플리케이션에 비용 효율적인 옵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GPS의 위치 기술 또한 구현이 매우 쉽고 수요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급망 관리, 차량 운영, 자산 추적 등 모두 GPS 서비스에 의존합니다.

 

Geo IoT 또는 IoT Geolocation으로 알려진 이 IoT 제품 개발 분야는 오늘날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랜드 뷰 리서치 (Grand View Research, Inc.)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18.4 % CAGR을 보이는 글로벌 위치 확인 시스템 (GPS) 시장 규모는 2025 년까지 1,640 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GPS 기술의 몇 가지 주요 응용 프로그램 및 사용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차량 관리(Fleet management) : 트럭 및 운송 차량을 보유한 회사는 차량이 올바른 경로에 있고 일정에 따라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관리가 필요합니다. 
 
* 냉장 체인(Cold chain) 냉장 및 온도에 민감한 농산물, 제품 및 의약품의 공급망은 운송 중에 귀중한 자산을 추적하고 모니터링하기 위해 GPS 기술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 : Digi International에는이 산업 부문에 전념하는 전체 사업부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martSense by Digi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 렌탈 제품 : 자전거 및 스쿠터 대여뿐만 아니라 기계 및 장비가 포함되어 있는 렌탈 제품 시장은 점점 커지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 홈 오피스 커뮤니케이션 영역 : 이 분야는 현장 작업을 수행하는 현장 작업자의 위치 보고가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정전을 보고하거나 수리 장비 인도를 요청해야 하는 서비스 작업자는 신속하게 위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소비자 제품 및 웨어러블 : 오늘날 애완동물 추적에서부터 개인 소지품, 도난 방지 물품까지 GPS를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 제품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IoT Geolocation 서비스를 활용하여 이해관계자들에게 자산이 의도된 위치에 있다는 정보와 그렇지 않을 경우 추적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 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어플리케이션들은 또한 보안 목적으로 GPS를 사용하는 추세가 증가하는 등 새로운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난을 막기 위해 장치가 필요한 위치 주변에 지오 펜스(Geo Fence) 또는 경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자산이 변경되거나 이동되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용 사례 중 하나는 자전거 및 스쿠터와 같은 대여 품목에 대하여 기본 제공되는 보안입니다. 품목이 대여 키오스크에서 이동했지만 비용이 지불되지 않은 경우 큰 소리로 경보를 울릴 수 있도록 Geo IoT 서비스를 내장할 수 있습니다.





Digi XBee와 함께 GPS 기술 사용

 

 

Digi XBee 디바이스는 채굴, 석유 및 가스 산업IoT 어플리케이션에서부터 스마트 시티 어플리케이션, 도시 조명, 정밀 농업, 차량 관리, 공급망의 로봇 관리 및 수많은 자동화 어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수많은 현장에 배포됩니다. 이는 개발자 및 시스템 통합업체로 구성된 폭넓은 커뮤니티를 지원하여 IoT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단순화하고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 툴을 빠르게 구축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런 지속적인 계획의 일환으로, Digi IoT에서의 위치 모니터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위치 기반 프로젝트 설계에서 장치의 설치 공간은 GPS 모듈만큼 작아야 합니다.
Digi XBee
셀룰러 모듈 GPS와 완벽하게 호환됩니다. 이 모듈은 안정성, 작은 설치 공간, 유연한 통신 프로토콜 및 기존 인프라를 제공하여 IoT 제품에 GPS를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Digi XBee 장치는 다양한 설치 공간을 제공하며 다양한 IoT 응용 제품에 적합한 전력 요구 사항을 갖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애플리케이션은 특히 데이터를 빠르게 송수신하는 셀룰러 및 GPS 어플리케이션에서 배터리 사용을 관리하기 위해 극도로 낮은 전력을 필요로 합니다. Digi는 이러한 목적을 위해 완전한 저전력 무선 장치 제품군을 제공하며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는 무선 설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igi GPS Daughter Board를 사용한 Geolocation 어플리케이션 개발



42cae10761f7205cc62c64fe7a799cb2_1577668324_1244.jpg
 

 

Digi GPS Daughter Board Digi XBIB-C 개발 보드와 함께 작동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확장 보드입니다. 최고의 U-blox CAM-M8 GPS 수신기를 기반으로하는 Digi XBee GPS Daughter Board를 통하여 개발자는 Digi XBee 모듈을 통합한 어플리케이션에 GPS 위치 추적을 빠르고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Digi GPS Daughter Board Digi XBIB-C 개발 보드를 사용하여 Digi XBee 모듈에 GPS를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Digi는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테스트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 

 

* 하드웨어 : GPS Daughter Board XBIB-C 개발 보드에 연결되며 보드의 GPS 모듈과 연결하는데 필요한 Digi XBee 핀과 인터페이스 하는 PCB에 장착됩니다.


* 소프트웨어 : Digi GPS 모듈과 즉시 작업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 GPS Daughter Board의 코드를 개발하는 방법을 알아 내기 위해 시간을 소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지원 코드 및 컨텐츠 : 문서에서 지원 포럼, 기술 자료, 예제 및 가이드코드 라이브러리에 이르기까지 Digi 제품에는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지원하는 광범위한 리소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이러한 툴과 리소스는 초기 프로토타입 제작 이상의 개발을 지원합니다.


 

개발 및 테스트가 완료되어 Digi 개발 키트에서 고객의 실제 사용될 PCB로 전환하면 Digi GPS PCB 설계에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파일을 제공합니다 Gerber 파일, 도식도, MicroPython 라이브러리를 포함한 전체 참조 설계 리소스 세트를 제공하여 GPS를 통합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통합함으로써 인터페이스 문서를 찾기 위해 데이터시트와 온라인 콘텐츠를 찾는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