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CASE STUDY

[MadgeTech] 내 작업에 필요한 고온 멸균 사이클 종류는?

페이지 정보

CASE STUDY 작성자 테솔 조회 4,541회 작성일 18-12-26 15:01

본문

f79928241aa032bd9e12c46d2f87bd0c_1545804100_6335.png 



처음으로 오토클레이브(가압 (멸균) 처리기)를 구매하는 사람들은 증기 멸균기를 구매하기 전에 해독하고 고려해야 하는 모든 기술적 용어에 압도당하기 쉽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혼란 중 하나는 각기 다른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멸균 주기를 결정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증기 멸균 사이클에는 중력, 진공, 액체의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세 유형 모두 고온과 압력을 사용하여 살균하지만 각 사이클은 약간 다른 맞춤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특정 항목의 살균 조건을 극대화합니다.


중력

중력은 오토클레이브 사이클 중 가장 간단하고 가장 일반적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이클은 공기를 증기로 바꾸기 위해 중력에 의존합니다. 증기가 챔버에 주입되면 증기는 공기보다 낮은 밀도이기 때문에 맨 위로 올라갑니다. 이것은 차례로 챔버의 바닥으로 공기를 밀어 넣고, 챔버에서 배출 통로를 통해 완전히 이동합니다. 순환이 완료되면 배수구를 통해 증기가 방출되고 냉각이 시작됩니다.

이 사이클은 생물학적 유해 폐기물 멸균, 유리 제품, 특정 비포장 제품에 이상적입니다.


진공

진공 사이클을 위해 제작된 오토클레이브는 진공 시스템으로 구성됩니다. 이 시스템은 증기 주입과 진공 흡입부터 각 사이클이 시작되며 이는 챔버에서 공기를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함께 작동합니다. 진공 흡입을 함으로써 도달하기 매우 힘든 곳이더라도 공기가 완전히 제거될 수 있습니다. 공기가 없기 때문에 증기가 전체 부하에 빠르게 침투할 수 있어 전반적인 멸균 사이클이 빨라집니다.


진공 때문에 이 사이클은 포장된 하중, 다공정 재료, 피펫이나 수술 도구같은 패킷에 이상적입니다.


액체

처음 두 종류의 살균 타입과는 달리, 액체 사이클은 액체로 살균하는 것이 아니라 액체 자체를 살균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액체에 친숙한 전문가들은 끓어 넘치는 두려운 현상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스파게티를 끓일 때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끓어 넘치는 것처럼 액체가 살균되고 가열될 때 용기에서 끓어 넘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스파게티 요리와 달리, 나무 숟가락은 챔버에서 끓어 넘치는 현상을 막는데 사용될 수 없습니다. 멸균 주기 동안, 배기 단계에서 압력이 너무 빠르게 풀리면 끓어 넘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의 위험을 방지하려면 챔버 압력을 천천히 내보내야만 합니다. 이 때문에 이 사이클은 때때로 '느린 배기' 방법이라고 합니다. 압력의 방출을 느리게함으로써, 압력이 감소함에 따라 액체의 온도는 천천히 냉각될 것입니다.


f79928241aa032bd9e12c46d2f87bd0c_1545804123_8781.png 


*출처: Posted by Meredith Orbacz at MadgeTe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