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 CASE STUDY

증기 멸균 실패의 5가지 원인

페이지 정보

CASE STUDY 작성자 테솔 조회 4,775회 작성일 19-11-29 14:04

본문

bdc8be1baedf7320defc33e526dd8a38_1575004405_3794.JPG
 

증기 멸균 실패의 5가지 원인

오토클레이브는 광범위한 산업에 도움이 되는 매우 가치 있는 도구입니다. 의료 환경에서 오토클레이브는 도구와 장비에서 병원균을 제거하여 환자를 보호합니다. 오토클레이브는 실험실에서 과학자에게 결과를 방해할 수 있는 생물학적 요인을 제거했다는 확신을 제공하며, 제조 시설에서 는 기포 콘크리트(ACC) 같은 새로운 제품과 재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하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오토클레이브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누구에게도 유익한 도구일 수 없습니다. 증기 오토클레이브 멸균 사이클이 실패하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토클레이브 내용에 대한 잘못된 사이클 선택

 

자신이 문제라는 말을 누구도 듣고 싶어하지 않지만, 많은 멸균 실패 사례 중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사람의 실수입니다.

 

증기 오토클레이브는 다양한 피멸균체를 처리할 수 있지만, 모든 물질이 동일한 방식으로 멸균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오토클레이브의 gravity cycle 을 사용하여 포장된 의료 도구를 멸균하는 경우, 멸균 증기가 도구의 모든 부분에 도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멸균에 이상이 있는 경우, 먼저 어디서 시작했는지 되돌아보고 오토클레이브 내용에 대한 올바른 사이클을 선택했는지 고려하십시오http://www.tessol.com/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55 에 게시된 "내 작업에 필요한 오토클레이브 사이클 종류"를 확인하여 다양한 소재에 적합한 멸균 사이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포장 또는 적재

 

대형 유리제품 같은 일부 물체는 완전히 덮여 있지 않은 오토클레이브에 들어갈 수 있지만, 많은 소규모의 물체는 멸균 전에 반드시 포장되거나 랩핑되어야 합니다. 랩핑은 멸균 증기가 모든 물질에 균일하게 분사되도록 해줍니다.

 

하지만 올바르게 포장되지 않으면 오토클레이브의 멸균 기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의 실수가 멸균 사이클을 방해하는 방법의 또 다른 예시입니다.

 

또한 오토클레이브 챔버를 장착할 때 기술자는 장비 제조업체의 지침에 따라 재료를 배치해야 합니다. 제조업체가 의도한 대로 오토클레이브를 장착하지 않으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포장과 적재 프로토콜은 의료 및 치과 보조자, 멸균 엔지니어, 실험실 기술자 또는 오토클레이브에 넣을 물질을 준비할 책임이 있는 다른 전문가들을 위한 교육의 일부분이 되어야합니다.

 

열악한 증기 품질

 

멸균 사이클이 끝난 후 물체가 젖어 있다면 여러분의 오토클레이브는 열악한 증기 품질로 고통받고 있는 것입니다.

 

낮은 품질의 증기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증기의 "중량"(수분 함량)이 원하는 매개 변수를 벗어나면 오토클레이브가 설계된 대로 작동하는 기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과열 증기 (모든 액체가 기화되는 지점 이상으로 가열된 증기) 또한 멸균 품질이 낮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증기 생산을 이해하려면 오토클레이브 챔버 내의 온도와 압력을 명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이터로거와 같은 측정 장치는 이러한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데 유용합니다.

 

진공 고장

 

작고 구멍이 많거나 불규칙한 모양의 물질을 살균하는 경우에는 진공 살균 사이클(a vacuum sterilization cycle)을 사용해야 합니다. 진공 사이클에서 전처리 동안 모든 공기는 오토클레이브에서 강제로 제거됩니다. 이를 통해 멸균 증기가 내용물의 구석 구석에 도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오토클레이브가 적절한 진공 조건을 만들 수 없으면 멸균 사이클은 실패할 것입니다. 진공 고장이 있는지 알아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Bowie-Dick 테스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Bowie-Dick 테스트는 증기 및 공기 장벽을 사용하여 당신의 오토클레이브가 증기 생산과 멸균을 위한 적절한 진공 환경을 생산하고 있는지를 검증하는 전문 테스트 시트입니다.

 

부적절한 온도

 

증기 멸균은 고온이 없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멸균할 특정 온도는 살균하는 재료, 작업의 특성 및 우수한 제조 또는 실험실 관행과 같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오토클레이브 내의 온도는 온도 데이터로거 또는 유사한 장비를 사용하여 다시 확인하거나 검증할 수 있습니다. 오토클레이브가 100 °C에 도달하지 않는다면 전혀 증기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121 °C에 도달하지 않으면 멸균에 필요한 임계값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사람의 실수 또는 장비 오작동 여부에 관계없이 멸균 실패는 기업 및 실험실에 귀중한 시간과 비용을 낭비 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이 사용자에게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면 오토클레이브 밸리데이션 계획을 세우고 오토클레이브 사용자에게 장비를 올바르게 준비하고 사용하도록 교육하십시오.